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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 검색 광고 (Search Ads)|내 광고가 잘 노출되게 하는 키워드 타깃팅 방법
    디지털 마케팅 2020. 6. 5. 10:59

     

     

    마케팅 이론에 대해 들어본 적 없는 분들도 감으로 알고 있을 것이다.

    모든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타깃팅 (Targeting)

    tvN<미스터 션샤인> 중 - 내용과는 관련 없다 그냥 김태리가 좋아서...

     

     

     

    효과적인 타깃팅을 위해서는 아래 두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



    1) 사용자가 관련 제품/서비스를 검색할 때 어떤 키워드를 사용할지?
    2) 이 광고의 목표가 무엇인지? 

    (물론 최종 목표는 매출 상승이겠지만, 촘촘하게 목표 단계를 나눠야 달성이 가능하다. 

    잠재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하게 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것인가? 세일중인 제품을 구매하게 유도할 것인가?  )

     

     

    효과적인 타깃팅을 위해 키워드를 설정할 때는 5가지 매치 타입 옵션이 있다.
    Broad match > Modified broad match> Phrase match> Exact match> Negative keywords
    (타깃이 넓은 범위 → 좁은 범위의 순서)

     

     

     

    1. Broad match

     

    가장 넒은 범위의 청중에게 노출되도록 하는 옵션. 오탈자, 유의어, 연관 검색어가 모두 키워드에 포함된다.

    이 옵션은 키워드 리스트를 만드는 시간을 절약해 주며, 그 결과로 특정 브랜드를 찾고 있지는 않지만 해당 제품을 검색하는 넓은 범위의 사람들에게 노출된다. 또한 검색 키워드로 생각해보지 못했던 것들의 결과로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어서 전반적으로 광고가 많이 노출된다.

     

    예) 자전거를 판매하는 UBD이라는 가게에서 bike 를 키워드로 설정했을 때:

    → bike, bicyle를 검색하는 사람 모두에게 광고가 노출 (O)

    best first bikes for a 6-year-old child 또는  men's mountain bikes for sale을 검색했다고 하자. bike라는 키워드가 있기 때문에 위의 문장을 검색한 사람 모두에게 광고가 노출 (O) 

     

     

     

     

    2. Modified broad match

     

    키워드 앞에 + 를 붙이면 된다.

    해당 키워드 또는 유사 키워드가 검색어에 있을 때 광고가 노출되는 것으로, 검색어 중 키워드와 관련된 특정 컨셉이 있어야만 노출된다.

    Broad match와 차이점은 유사한 키워드만 노출된다는 것이다.

     

    예) +blue, +girl, +bike 를 설정하면:

    Blue bicycle for 6-year old girls 를 검색했을때는 노출 (O)

    Girl bike 를 검색했을 때는 blue 키워드가 빠져 있기 때문에 노출 (X)

    Blue bicycles for sporty girls를 검색하면, Bike는 bicycle유사 키워드기 때문에 노출 (O)

     

     

     

    3. Phrase match

     

    “키워드”

    이렇큰따옴표(quotation mark) 안에 키워드를 넣으면 된다.  

    큰따옴표 안에 있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만, 혹은 그와 유의어일 때만 광고가 노출된다. 큰따옴표 안에 없는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는 노출되지 않는다.

     

    예) ‘My First Big Bike’라는 어린이 자전거 브랜드를 광고하고 싶을 때, 이 특정 브랜드를 검색하는 사람에게만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phrase match로 설정해야 한다. My First Big Bike”로 키워드를 설정했을 때 first big bike를 검색하면 my가 빠져있기 때문에 광고가 노출 (X)

    그렇다면 Is my first big bike worth buying? 은 검색했을 때 광고가 노출될까요 안될까요?

     

     

    .

    .

    .

    .

    됩니다!

    My First Big Bike의 단어들이 전부 순서에 맞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키워드 외에 앞뒤로 단어가 덧붙는 것은 허용된다.

     

     

     

     

    4. Exact match

     

    [키워드]

    대괄호(bracket) 안에 키워드를 넣는 것이다.

    대괄호 안에 있는 키워드와 완전 동일할 때만 노출된다. 오타, 복수형, 유의어는 포함된다. 추가 단어가 덧붙을 수 없는 것이 Phrase match와의 차이점이다.

    잠재 고객에게만 노출되도록 범위를 좁힌 옵션이다.

     

    예) [men’s bicycles] 인 경우:

    men’s bicycles, men’s bikes를 검색했을 때는 노출되지만 men’s bike for sale을 검색하면 노출되지 않는다.

     

    [kid’s bike sales] 인 경우:

    kid bicycle sale, sale on kid bikes, children’s bike on sale 노출 (O)

    Kid’s bike는 sale이 없기 때문에 노출 (X)

    [kid’s bike sales]인 경우, best kid bike sales를 검색했을 때는 노출 (X)

     

     

     

     

    5. Negative keywords

     

    -키워드

    키워드 앞에 - 를 붙이는 것. 해당 키워드가 검색어에 있을 경우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예) kid’s bikes 를 broad match 로 설정해 놓으니 kid’s scooters를 검색했을 때도 광고가 노출됨을 발견했다. 이럴때 -scooter 로 설정해 놓으면 된다.

     

     

     

     

     

     

    키워드 타깃팅부터 너무 복잡하다고요?

    안심하세요. 지금은 2020년이고 구글신은 전지전능하십니다. 

     

    위의 키워드 타깃팅은 기본 원리로 알아두시면 좋고, 다음 포스팅에는 구글이 알아서 다 해주는 다이나믹 서치애즈 (DSA: Dynamic Search Ads)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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